7월 17일 소시에다드 세비야 분석 라리가
7월 17일 소시에다드 세비야 분석 라리가 축구
7월 17일 소시에다드 세비야 스포츠 분석
소시에다드
소시에다드(7위, 패승무패승)가 지난 라운드(vs 비야레알) 승리로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이로 인해 다음 시즌 유럽 대항전 진출 희망의 불씨를 살렸다. 6위와 승점 차이는 없다. 남은 일정에서 역전을 노린다. 홈 이점을 안고 공세를 시도한은 그림이 유력하다. 최근 5경기에서 꾸준히 득점을 뽑아내고 있다. 전개를 주도하는 ‘오야르사발-포르투’ 측면 조합의 경기력 유지, 세트플레이 집중력 개선이 성과로 이어진다. 직전 경기에서 기록한 11회의 슈팅 중 8회가 상대 위험 지역 안에서 발생했다. 찬스 질이 좋기에 세비야 공략에 기대를 건다.
소시에다드 : 이야라멘디(DMF, ★★, 부상), 구에바라(MF, ★★, 부상), 상갈리(AMF, ★★, 부상), 야누자이(FW, ★★, 부상)
측면에 위치하여 공격 전개 작업에 속도를 부여한 야누자이(FW) 결장이 아쉽다. 최근 일정에서 유형이 비슷한 바레네체아(FW, 18세) 출전 빈도 증가와 맥을 같이하는 부분이다. 포르투(FW) 등 다양한 강점을 지닌 자원을 보유하고 있기에 공백 최소화가 가능하다.
세비야
세비야(4위, 무승승승승) 최근 흐름이 좋다. 패배 없이 꾸준히 승점을 챙겼으며, 최근 5경기 중 3경기가 무실점이다. 다만 다음 시즌 챔피언스 리그 진출을 확정했다. 남은 일정에 임하는 동기부여가 상대적으로 떨어진다. ‘레길론-나바스’ 측면 수비진의 안정감 저하 문제가 거슬린다. 소시에다드 공격 전개 중심에 부하를 가하기 어렵다. 실점 가능성을 열어놓은 접근을 추천한다. 다만 ‘토레스-오캄포스’ 측면의 속도를 활용한 역습 완성도가 좋다. 엔 네시리(FW, 지난 라운드 1득점), 엘 하다디(FW, 최근 리그 4경기 2득점) 최전방 자원의 결정력 개선을 더해 득점 생산이 가능하다.
세비야 : 바츨리크(GK, ★★, 부상), 코르치아(DF, ★, 부상)
주전 골키퍼 바츨리크(GK)가 부상으로 결장한다. 보노(GK)가 골문을 지키고 있다. 결장한 2경기에서 실점은 1회에 불과하다. 대체 자원 활용을 통해 불안을 효과적으로 지우고 있다. 측면 수비 자원 코르치아(DF)가 결장하지만, 리그 3경기를 소화했을 뿐이다. 공백이 적다.
최종 스포츠 분석
소시에다드 VS 세비야
◎ 팩트 체크
1. 최근 6경기 맞대결 : 6전 3승 2무 1패 11득점 8실점 (세비야 우세)
2. 소시에다드 홈 성적 : 18전 9승 3무 6패 (홈 무실점 28%, 홈 무득점 6%)
3. 세비야 원정 성적 : 18전 9승 5무 4패 (원정 무실점 39%, 원정 무득점 6%)
◎ 스코어 예측 정보
[footballpredictions] 2-1 (소시에다드 승)
[predictz] 2-2 (무승부)
[predictz] 1-2 (세비야 승)
[bettingclosed] 1-2 (세비야 승)
◎ 결론 & 베팅 방법
소시에다드가 홈 이점, 상대적으로 적극적 운영을 통해 공세를 시도한다. 공격 전개를 주도하는 자원들의 영향력 유지, 득점 루트 다각화로 멀티 득점이 가능하다. 수비진의 집중력 반감이 유력한 세비야 공략을 기대한다. 다만 수비 전환 과정에서 발생되는 불안 제어가 어렵다. 세비야 역습에 대한 효율적 대응이 불가하다. 세비야가 안정적 역습 시도, 1선의 결정력 개선을 더해 저항한다. 치열한 공방 끝에 두 팀이 승점을 나눠가지는 그림이 유력하다. 핸디캡(-1) 활용을 추천하며, 다득점 양상(2.5점 기준)으로 눈을 돌리는 것도 방법이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o)
[핸디캡 -1.0] 세비야 승 (추천 o)
[언오버 2.5] 오버 (추천 o)
무승부를 예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