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7일 토리노 제노아 분석 세리에A
7월 17일 토리노 제노아 분석 세리에A 축구
7월 17일 토리노 제노아 스포츠 분석
토리노
토리노(16위, 패패패승패)의 적극성은 인정해야 하나, 후반 초반부터 공-수 밸런스가 크게 흐트러지면서 약점을 노출한 바 있다. 제노아의 후반 득점력이 나쁘지 않다는 점을 고려하면 무실점이 가능한 환경은 아닐 것으로 보인다. 다행스럽게도 ‘간판 1선’ 벨로티(FW, 최근 6경기 6골)가 재개 이후부터 확실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이다. 부상을 털고 복귀한 안살디(AMF)나 베르디(AMF)의 지원 사격 능력도 좋다. 무엇보다 상대 PK 박스 내에서의 슈팅 집중력이 좋다. 직전 인터밀란과의 승부(3-1 패)에서도 시도한 11회의 슈팅 중 9회가 상대 박스 안에서 시도된 슈팅이기도 했다. 중-중하위 전력들과의 홈 승부에서는 꽤 안정적인 성적(6위 – 15위와 치른 홈 9경기 : 5승 3무 1패)을 내고 있다는 점도 부수적인 긍정 요인.
제노아
제노아(17위, 무패무패승) 역시 백 쓰리 기반의 3-5-2 시스템으로 토리노와 같은 플랫폼을 활용한다. 공격 전개의 구심점을 측면으로 설정하는 토리노와는 달리, 마시엘로(DF), 골다니가(DF), 쇤(MF) 등 중원 척추 라인들을 활용한다는 점이 차이점이다. 토리노의 투쟁적인 3선 자원들과의 승부를 이겨낼 지는 미지수다. 가뜩이나 변수 많은 원정 일정이며, 이들의 원정 운영 효율은 다소 떨어지는 편이었다. 피나몬티(FW, 최근 2경기 0골 0도움), 팔케(AMF, 최근 3경기 1도움)의 페이스가 썩 좋지 않고, ‘노장’ 판데프(FW, 최근 3경기 2골)의 페이스는 인상적이지만, 풀 타임이 보장되는 카드는 아니었다. 다득점을 꾀할 상황은 아니다.
최종 스포츠 분석
토리노 VS 제노아
◎ 결장 정보 분석
토리노 : 바셀리(MF, ★★, 부상)
바셀리의 부상은 분명 아쉽지만, 무려 5개월 간 이탈했던 자원이라 치명타로 보기는 어렵다. 이 자리에서는 근래 많은 대체 자원들이 쏠쏠한 활약을 하고 있다.
제노아 : 라도바노비치(MF, ★★★, 부상), 스투라로(MF, ★★, 부상), 크리시토(DF, ★★★, 부상)
‘핵심’ 크리시토(DF)가 부상 복귀가 지연되고 있다. 중원에서 힘을 보탤 수 있는 라도바노비치(MF), 스투라로(MF)가 부상으로 인해 결장한다는 점도 비관적인 요소.
◎ 팩트 체크
1. 최근 6경기 맞대결 : 6전 5승 1무 7득점 3실점 (토리노 우세)
2. 토리노 홈 성적 : 16전 6승 3무 7패 (홈 무실점 19%, 홈 무득점 25%)
3. 제노아 원정 성적 : 16전 2승 8무 6패 (원정 무실점 19%, 원정 무득점 25%)
◎ 스코어 예측 정보
[footballpredictions] 1-1 (무승부)
[predictz] 0-1 (제노아 승)
[forebet] 2-2 (무승부)
[bettingclosed] 1-2 (제노아 승)
◎ 결론 & 베팅 방법
기본적으로는 ‘승 or 무 사이드’다. 양측 모두 강등권의 직접적인 위협을 받는 하위 전력들로 구분된다. 하지만 근래 페이스나 전략적 승부처로 꼽히는 중원에서의 영향력은 토리노가 압도적으로 낫다. 제노아는 전략적 중심 인물로 구분되는 자원들이 죄다 부상으로 이탈한다. 가뜩이나 변수 많은 원정 일정을 영리하게 대처할 것 같진 않다. 무난한 홈 승을 전망한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토리노 승 (추천 x)
[핸디캡 -1.0] 무승부 (추천 x)
[언오버 2.5] 언더 (추천 o)
토리노 승리를 예상합니다.